장기분할상환대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맥가이버 조회 12회 작성일 2021-05-27 21:25:46 댓글 0

본문

40년 주택담보대출 도입...고액 신용대출 원금도 갚아야 / YTN

청년층 위해 30∼40년 최장기 주택담보대출 도입
일정 금액 이상 신용대출은 원금 상환 의무화

[앵커]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최장 40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갚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도입됩니다.

또 일정 금액 이상 고액 신용대출에 대해서는 이자만 내지 않고 원금 상환도 의무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박병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집값 폭등으로 청년층의 내집 마련이 어려워지자, 정부가 최장기 40년짜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새해 업무보고에서 30∼40년 주택담보대출, 모기지를 도입해 매달 월세를 내고 30∼40년이 지나면 자기 집을 마련하는 것을 검토할 시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은성수 / 금융위원회 위원장 : 외국에서 하듯이, 예를 들어 30년, 40년짜리 모기지를 도입해 다운 페이먼트를 조금만 내고 매달 월세 내듯이 내면 30년 지나면 자기 집을 마련하는 그런 것도 검토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목돈을 마련하기 어려운 청년 세대의 월 상환 부담을 줄이는 초장기 모기지를 도입해 청년층의 주거 안정 기반을 만들어주려는 구상입니다.

일정 금액을 넘는 고액 신용대출에 대해 원금 분할 상환을 의무화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현재 신용대출은 만기까지 매달 이자만 내는데 이자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갚아나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액 신용대출 수요가 줄어들 수 있지만, 구체적인 방안이 공개되기 전에 미리 대출을 받으려는 수요가 급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공매도 재개에 대해 은 위원장은 아직 공매도 재개나 금지 연장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은성수 / 금융위원회 위원장 : 정부가 공매도 재개를 확정했다거나 아니면 공매도 재개 금지를 연장하기로 했다는 단정적인 보도가 나가는 것은 시장에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니 최종 결정이 나올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공매도 금지 연장을 요구하는 개인투자자와 공매도 재개를 통한 증시의 정상화 필요성 사이에 금융위가 고심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YTN 박병한 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011918223245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액 신용대출에 원금분할 상환 의무화

#고액신용대출 #원금분활 #상환의무화추진

일정 금액을 넘는 고액 신용대출에 원금분할 상환을 의무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금융위는 ‘2021년 금융위원회 업무계획’를 통해 고액 신용대출을 억제하는 방안의 하나로 일정 금액을 넘는 신용대출에 대해 원금 분할 상환을 의무화하는 규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신용대출은 만기까지 매달 이자만 내는데 이자뿐만 아니라 원금도 함께 갚아나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금융위는 또 현재 금융회사별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을 관리하는 방식을 차주 단위별 상환능력 심사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binia96@sedaily.com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핫클립 : https://bit.ly/2FsQnHw
VOD : https://bit.ly/2RPZiZ9
쎈 이코노미 : https://bit.ly/2EmOAC3

이자부담 낮고 세액공제까지…원리금 분할상환 전세대출 출시

[앵커]

이자와 원금을 동시에 갚아 나갈 수 있는 전세대출 상품이 내일(30일)부터 출시됩니다.

지금도 일부 은행에 분할 상환 대출상품이 있지만, 원금을 갚지 않으면 연체가 됐는데요.

이번에 새로 나오는 상품은 이런 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류선우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뉴스프리즘 (월~금 저녁 6시 ~6시30분)
뉴스프리즘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ssHHk8

... 

#장기분할상환대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repasnew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